안녕하세요, 성실박입니다. 1월 17일부터 신청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12월 초 방역 패스 제도를 전면 시행함에 따라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지원금 제도입니다.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이란 '21년 12월 6일 방역패스제도를 전면 시행함에 따라 소기업, 소상공인 운영업체에서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구매 또는 설치 부담완화를 위한 지원금입니다. 방역패스를 의무적으로 적용해야하는 업종을 대상으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 코로나19 방역 관련 물품 구매비용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1. 지원대상
-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이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되는 자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수령 업체는 소기업 기준 충족하는 것으로 간주
- 신청일 기준 휴업, 폐업 상태가 아닌 운영업체
-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 (정부의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첨부 참조)
※ 방역물품지원금 대상 업종 상세 정보 다운로드
2. 지원금액 : 최대 10만 원
- 업체당 최대 10만 원이며, 사업체가 다수일 경우 사업체별로 신청 가능
3.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 1월 17일~2월 6일
- 대상자 : 중기부 보유 데이터베이스 내 방역 패스 의무 도입 시설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 소상공인
- 1차 지급 대상자에 한하여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문자 전송 진행 예정
2) 2차 신청기간 : 2월 14일~2월 25일
- 대상자 : 중기부 데이터베이스로 확인이 불가능한 소기업, 소상공인
- 실제 방역 패스 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 중이나 사업자등록 시 업종이 누락된 업체를 대상으로 함
-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 소상공인은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해야 함
4. 신청방법
- 12월 3일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영수증을 사업자 관할 시, 군, 구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 구매품목과 금액 확인 후 업체당 최대 10만 원 지원
- 여러 사업장 운영시 사업자별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가능
- 서울시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사이트 바로가기
5.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각각 업로드
-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만 인정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 한 번에 모아서 제출 필요
- 사업자 대표자 외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별도의 위임장 제출 필요
- 반드시 사업자등록증 상 관할 시, 군,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
오늘은 소기업,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패스 시행에 따라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방역패스 적용 필요 업종을 운영하시는 소기업, 소상공인 분들을 신청기한 안에 방역물품을 구매하였다면 꼭 신청하셔서 최대 10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 같이 함께 극복하여 나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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