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세상이야기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 추천, 풍수 인테리어

by 성실박 2022. 1. 17.

안녕하세요, 성실박입니다. 오늘은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관은 집에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이나 집과 바깥은 연결하는 공간으로 풍수 인테리어 상 중요한 위치입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을 통해 공간 인테리어와 복을 함께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

현관은 집에서 중요한 곳입니다. 풍수 인테리어 상으로 집과 바깥을 연결하는 위치로 집안에서 좋은 기운이 흐르도록 항상 신경써야하는 장소입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을 통해 집 안으로 복과 운수대통이 흐르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1. 율마 (Gold Crest)

율마는 40~60cm 길이로 녹색과 노란색의 바늘 모양의 잎사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추형으로 성장하며, 잎에서 싱그러운 레몬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관에 두었을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레몬향이 은은하게 나기 때문에 신발장 근처에 두면 공기정화 효가가 있습니다. 공기를 정화시켜주며, 음이온을 내뿜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억제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집들이나 사무실 개업 선물로도 많이 추천되는 식물입니다.

 

율마
율마 (Gold Crest)

 

2. 파키라 (Money Tree)

해외에서 Money Tree로 불리는 파키라 입니다. 파키라는 풍수 인테리어 상 재물운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잎의 생김새가 미국 달러와 비슷한 형상과 색깔을 가지고 있어서 해외에서도 행운과 번영의 상징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유명한 식물입니다. 역사에서 대만 트럭 운전기사가 처음 재배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이후 일본과 동아시아에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풍수지리 관습과도 연관되어 있는 자료가 있다고 하니 복을 불러오는 식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키라 (Money Tree)
파키라

 

3. 녹보수

녹색보석나무의 줄임말로 관엽식물의 일종입니다. 실내 공기정화 능력이 우수하고, 돈을 불러온다는 속설로 보석나무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행복나무(Happy Tree)로 알려진 황산풍은 크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녹보수는 작은 화분에도 손쉽게 키울 수 있어서 현관 배치하기 좋은 식물입니다. 녹보수도 개업,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많은 품종이며 15도~25도의 온도의 실내에서 잘 자랍니다. 물도 여름철에는 10일에 한 번, 겨울철에는 14일에 한 번 정도 주면 되기 때문이 관리가 쉽습니다.

녹보수
녹보수

 

4. 몬스테라 (Monstera)

몬스테라는 번식력이 뛰어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기만 하면 알아서 자라나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잎이 크고 모양이 이국적이어서 2015년 이후에 국내에서 북유럽풍 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집, 카페, 사무실 등에서 많이 키우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풍수 인테리어에서 강인한 생명력을 의미하는 식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잎이 크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 키우기 용이합니다. 

몬스테라

5. 스킨답서스(Devils ivy)

스킨답서스는 식물 키우기 입문용으로 많이 키우는 식물입니다. 빛이 없는 곳에서도 잘 자라며 병충해에도 강하기 때문입니다. 덩굴성 식물로 공기정화, 습도 조절, 냄새 제거 등 실내에서 많은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우수하여 주로 실내에서는 주방이나 현관에서 주로 키웁니다. 실내의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 위해서 행잉 플랜트로도 키우기도 합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오늘은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인테리어를 꾸미는데 집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식물은 정서적 안정감, 공기 정화 등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현관은 실내와 바깥을 연결하는 위치로 집안 풍수지리 상 매우 중요한 장소입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을 통해 집안에 좋은 기운과 행복이 항상 넘치길 기원합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