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세상이야기

종로 탈모성지 보람의원&온유약국 두타텍트 처방 후기

by 성실박 2022. 1. 6.

안녕하세요, 성실박입니다. 오늘은 탈모인들의 성지 종로 보람의원, 온유약국 방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나이가 40살, 불혹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점점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이마가 넓어지는 게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몇 년 전 찍은 사진과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탈모 처방을 받기 위해 종로의 보람의원에 방문하였습니다.

 

탈모약 처방후기
탈모약 처방후기

탈모약 처방 후기 : 종로5가 보람의원에 가다.

최근 대선후보 공약으로 탈모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이 언급되면서 탈모약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탈모치료제에 대한 건강보험 검토를 공약으로 내걸었고, 안철수 국민의 당 대선후보도 탈모약 카피약의 가격을 낮추겠다고 공약하였습니다. 심지어 오늘 탈모 완화 증상 기능성 샴푸를 제조하는 '인산가' 주식은 상한가까지 올라갔습니다. 바야흐로 탈모인들의 시대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탈모의 시대
탈모의 시대

저도 최근 부쩍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이마가 넓어진게 느껴집니다. 세월은 피할 수 없다지만 머리카락은 살리고 싶은 마음에 탈모인들의 성지라는 종로 5가 보람의원에 다녀왔습니다. 보람의원은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로5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정도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주차할 공간은 별도로 없으며 인근에 종묘공원에 주차 하시면 편합니다.  

병원은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병원에 들어가보니 과연 탈모인들의 성지가 맞습니다. 평일 낮시간이었지만 대기공간이 다 차서 아래 사진과 같이 사람들이 서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99% 남자들만 있었습니다.. 하하

 

 

■ 보람의원 정보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201-1 3층

 진료시간 : 월~금 09:00~18:40 (13:00~14:00 점심시간), 토 09:00~15:00 (13:00~14:00 점심시간),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762-6555

보람의원 건물
보람의원 건물

병원에 들어가니 사실 살짝 겁이 났습니다. 내가 진짜 탈모 인가 하는 고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고민의 짐을 짊어질 동료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대기인원이 50명이 넘게 있는 개인병원은 저도 처음 방문한 것 같습니다. 모두 같은 걱정을 가지고 있는 동지들로 생각해서 그런지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20분 정도를 기다리자 저의 진료 차례가 되었습니다.

보람의원 대기자
보람의원 대기자

종로 보람의원 탈모 진찰

드디어 의사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선생님은 아주 빠른 속도로 탈모 관련 자료와 치료 후기 사진들을 보여주시면서 설명하셨습니다. 진찰실은 제1진찰실과 제2진찰실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저는 제1진찰실로 배정받았습니다.

 

선생님 : 안녕하세요, 처음 방문하셨네요 탈모로 오신 건가요?

성실박 : 네, 요즘 부쩍 머리카락도 얇아지고, 이마도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 : 탈모약 드신적 있으신가요? 가족 중에 탈모가 있나요?

성실박 : 아니요 없습니다. 큰아버지가 대머리고 아버지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셨습니다.

선생님 : 아 그래요? 탈모는 유전적 요인도 크게 작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후천적 요인도 있고 복합적입니다.

           자 이마랑 정수리 좀 보겠습니다. 핸드폰 저한테 주세요. 그리고 정수리 사진 촬영...

           음, 정수리는 아직 괜찮습니다. 이마는 M자 탈모 1단계 수준 같습니다. 약 먹으면서 관리해보세요.

성실박 : 아 그런가요? 어떤 약을 먹어보면 될까요? 종류가 몇 개 있던데

선생님 : 탈모약은 피나 계열이랑 두타 계열이 있는데 이마 쪽은 두타계열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진료받은 사람들의 복용전 VS 복용 후 사진들을 보여줌... 효과가 정말 있는 듯하다.)

           두타텍트 3개월치 처방해드릴 테니까 드셔 보세요. 근데 결혼은 하셨나요?

성실박 : 네 결혼은 했고, 아직 애기 생각은 없습니다.

선생님 : 만약 애기 생각이 있다면 이 약은 임신 준비하시기 전에 6개월 이상 복용을 멈춰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성실박 :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짧고 강렬한 처방이 끝났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보람의원에 방문하는 이유는 처방비가 싸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일반 피부과, 탈모병원에 가면 2~3만 원 정도 하는데 보람의원은 3개월 5,000원, 4~5개월 10,000원, 6개월 15,000원, 9개월 20,000원, 1년 30,000원입니다. 처방비 가격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보람의원 탈모처방비
탈모처방비

온유약국, 탈모약 두타텍드 구매하러 갔습니다.

종로 5가엔 대형약국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보령약국과 온유약국이 있습니다. 보령약국은 보람의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유약국은 보람의원에서 나와 종로5가 방향으로 조금 직진하시면 바로 보입니다. 온유약국에는 처방전 내는 곳 바로 앞에 탈모약 가격표가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가 보령약국을 먼저갔고 그 다음에 온유약국에 가서 탈모약 가격을 비교하였는데 두타텍트는 가격이 1알당 550원으로 동일해서 온유약국에서 구매했습니다.

온유약국 탈모약 가격표 ('21년 12월 30일 기준)

온유약국 탈모약 가격
온유약국 탈모약 가격

[ 온유약국 / 보령약국 탈모약 가격표 상세하게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 사진 다운로드하세요]

온유약국_탈모약 가격표.jpg
0.37MB

 

보령약국_탈모약 가격표1.jpg
0.36MB

 

보령약국_탈모약 가격표2.jpg
0.34MB

처방전을 내고 조금 기다리자 두타텍트 3개월치를 받았습니다. 온유약국에서는 친절하게 탈모약 복약안내문을 제공해줍니다. 약은 24시간 간격으로 먹어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니 동일한 시간대에 복용을 해야겠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약의 성분상 어린이, 가임기 여성이 약을 만지거나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두타텍트 가격은 1T당 550원 X 90알(3개월) = 49,500원입니다. 그래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꾸준하게 시간 맞춰서 복용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 절차만 남았습니다. 저도 기대가 됩니다.

두타텍트 복약 안내문
두타텍트 복약 안내문

 

오늘은 제가 직접 종로 5가 탈모 성지 보람의원 & 온유약국에 방문한 후기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2022년 1월 1일부터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몸에서 느끼는 부작용은 없으며, 머리도 그대로 인 것 같습니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머리가 다시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