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맛집탐방(내돈내산)

[신림 맛집] 가성비 끝판왕 신림 서울밥집

by 성실박 2022. 1. 27.

안녕하세요, 성실박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신림에 위치한 가성비 최고의 밥집을 소개하겠습니다. 2호선 신림역 도보권에 위치한 밥집이고, 믿을 수 없는 가격대지만 퀄리티가 상당한 한식집입니다. 유튜브 쭈니 형의 왓썹맨에 나와 유명해진 집이죠. 그럼 상세 후기 포스팅하겠습니다. 

24시 서울밥집
24시 서울밥집

 

서울밥집 기본정보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천로 36-1
  • 시간 : 매일 24시간 운영 → 현재, 코로나로 10:30 → 21:00 단축 운영
  • 메뉴 : 제육볶음, 김치찌개, 청국장, 선지 해장국, 순두부찌개, 비빔밥, 냉면

24시 서울밥집은 신림역 4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24시간 운영되는 집이나 현재 코로나 거리두기 제한에 따라 21시까지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제육볶음, 김치찌개, 청국장, 선지 해장국, 순두부찌개, 비빔밥, 냉면(계절 한정) 등이 있습니다. 

 

신림 서울밥집의 최대 장점은 운영하는 메뉴의 가격이 싸다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가성비 끝판왕 집입니다. 게다가 기본 반찬 및 밥은 무한리필입니다. 제육볶음, 묵은지 냄비 김치찌개는 5,900원, 청국장, 선지 해장국, 순두부찌개, 비빔밥, 냉면은 4,900원입니다. 서울시내 한복판에서 6천 원 이하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사실 이 가격도 3,900원에서 오른 가격이라고 합니다..)

서울밥집 메뉴


제육볶음, 청국장으로 메뉴 선택

저희는 이 집에서 제일 맛있다는 제육볶음 2인분과 청국장을 시켰습니다. 계란 프라이는 사이드 메뉴로 1개당 500원으로 먹을 수 있어서 추가하였습니다. 테이블은 4인 식탁 5~6개, 2인 식탁 3~4개 정도 있습니다. 혼밥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가성비 넘치고 메뉴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매장은 식사 시간대에는 항시 붐빈다고 합니다. 메인 메뉴 외에 기본 반찬과 밥, 국 등은 추가로 더 먹으려면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제육볶음, 청국장
서울밥집, 청국장, 제육볶음

주문한 지 5분 정도 지났을까요, 청국장이랑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일하시는 분께서 저의 체격을 보셨는지 밥은 고봉밥으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배고플 땐 최고의 집이 될 거 같습니다.

 

제육볶음은 넓은 냄비에 상추와 함께 나왔습니다. 양이 많아 1개만 시켜도 될 수준이었습니다. 고기는 많이 달지 않고 매콤하며 불맛이 조금 배어 있습니다. 상추쌈이랑 밥이랑 같이 먹으면 뭐.. 제육볶음의 기본에 충실한 맛입니다. 양이 많기 때문에 다음에는 1인분만 시켜도 될 것 같습니다.

 

청국장은 국물이 조금 적고 진한 스타일입니다. 콩과 두부가 적당히 들어 있습니다. 한 숟가락에 많이 먹으면 짜게 느껴질 정도고 반 숟가락 정도에 밥을 같이 먹으면 될 수준입니다. 고소한 맛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제육볶음과 조합도 좋습니다. 고소한 청국장과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이 결합되니.. 글을 쓰는 지금도 군침이 돕니다. 

 

계란 프라이는 개당 500원에 추가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한식에 계란후라이 같이 먹으면 뭐 끝이죠ㅋ

서울밥집, 계란후라이


방문 후기

신림 서울밥집은 6천 원 이하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밥집입니다. 주문하면 음식도 빨리 나오고, 기본적인 밥, 반찬은 셀프바에서 추가로 먹을 수 있습니다. 괜히 와썹 맨이 와서 놀라고 간 집이 아닙니다. 점심때 신림 갈 일이 있으면 꼭 들러서 이번에는 김치찌개와 선지 해장국도 도전해보겠습니다. 약간 정겨운 기사식당의 느낌도 있습니다. 가게가 도림천 근방에 위치하고 있어 밥 먹고 산책하기 좋으며, 바로 앞에 서원동 제1 공영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차 가지고 오셔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재방문 의사 200%입니다.

 

 

댓글